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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산과자연여행사(베프)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모바일,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사이트”란 “회사”가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이하 “재화 등”이라 합니다)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사이트”에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사업자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하며, “회원”은 개인회원과 사업자회원으로 구분됩니다. - 개인회원 : 만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가능(외국인등록번호를 소지한 국내거주 외국인 포함) - 사업자회원 : 사업자정보로 회원등록을 한 회원 4. 판매자 : 상품 또는 서비스의 원활한 판매를 위하여 “회사”로부터 판매대행 서비스를 제공받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게시물: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트" 상에 게시한 부호, 문자, 음성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9. 구매할인쿠폰: 상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때 쿠폰에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구매가격을 할인받을 수 있는 회사 전용의 온라인/모바일/오프라인 쿠폰을 말하며, 즉시할인쿠폰, 딜 전용쿠폰, 장바구니쿠폰을 통칭합니다. 회사는 판매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하여 구매할인쿠폰 적용에 따른 할인된 상품가격으로 판매를 대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의 동의가 없는 경우 당해 거래는 취소 처리됩니다. 10. 즉시할인쿠폰: 회사가 판매 대행하는 판매자의 개별 상품에 대한 게시 화면에서 즉시 적용됨으로써 즉시할인쿠폰이 적용된 할인액 및 할인 후 상품금액으로 구매회원이 주문할 수 있도록 하는 회사 전용의 온라인/모바일/오프라인 쿠폰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등에 관한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 3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 고지한 약관 개정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 4 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등의 배송 3) 위치기반 서비스의 제공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등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제 6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가입 신청양식의 각 필요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사업자인지에 따라 달리 적용됩니다. 2. “회사”는 다음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2항 및 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 제2항 및 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2) 이용자 본인의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고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거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4) 개인회원의 경우,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5) 사업자회원의 경우, 가입신청일 현재 정상적인 영업활동을 하지 않는 경우 6) 이미 가입절차를 완료하여 아이디가 부여된 사업자회원 7) 제6조 1항의 필수 회원정보를 기입하지 아니한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원가입과 동시 성립됩니다. 5. 회원은 제6조 제1항에 의한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직접 온라인으로 개인정보를 수정하거나 즉시 전자우편 또는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6. “회원”이 입력한 회원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본인 확인 절차 등을 거치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아이디"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아이디"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원"이 전 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동영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원"의 의무 불이행 8) 기타 관련법령이나 "회사"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 제 7 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와 같은 요청을 받았을 경우 사이트를 통하여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회사”가 경고 또는 “사이트” 이용의 정지 조치를 한 경우,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위반 정도가 중한 경우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단, 회원등록 말소 전에 관련법률 등이 정하는 한도 내에서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제 8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화 및 전자우편 주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 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합니다. 제 9 조 (구매 신청) 1.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2)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핸드폰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클릭) 5)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2. “회사”가 제3자에게 이용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때 “회사”는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이용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 10 조 (계약의 성립) 1. "회사"는 제11조와 같은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신청을 승낙한 이후 해당 사실을 확인한 경우 구매신청에 대한 승낙을 취소하거나 “상품 등”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 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4) 타인의 아이디, 명의 또는 결제 수단을 도용하여 구매신청하는 경우 5) 영리적 목적(재판매 목적 등)으로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또는 "상품 등"을 대량 구매하는 등 구매신청 정황 상 영리적 목적(재판매 목적 등)으로 구매하였음이 의심되는 경우(단, 회사가 허용한 경우 예외로 함) 6) 자가소비 목적이 없음에도 대량구매를 통하여 다른 이용자의 구매기회를 박탈하는 경우(단, 회사가 허용한 경우 예외로 함) 7) 상품의 구매와 반품을 무분별하게 반복할 경우 8)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한 경우 9)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0)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18조 제1항에 따른 수신확인통지형태로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결제방법) (1)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구매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2)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상품을 주문한 후 일정 기간 내에 구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구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이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판매자”와 “회사”가 합의로 정한 상품금액, 상품에 적용된 구매할인쿠폰에 따른 판매가 할인액, 배송비, 옵션상품의 옵션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이를 구매하는 상품의 실구매액이라 함)이며 “회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매출전표 등)는 실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1)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2) 무통장 입금 3) 휴대폰 결제 4) 가상 계좌(단 "회사" 정책에 따라 이용 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 (구매신청 및 결제확인통지 등)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구매신청 및 결제확인 통지(이하 “결제확인통지”라 합니다.)를 합니다. 2. 결제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결제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지역서비스 상품 등 “회사”가 지정한 상품에 대해서는 양도가 불가하고 구매회원 본인만이 사용하도록 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을 본 조의 결제확인통지를 통해 해당 ‘재화 등’을 구매한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제13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각 상품별 조건에 따라 진행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상품의 이용) 1. “회사”가 처리하는 “재화 등” 중 구매 후 제휴사 또는 제휴사가 지정하는 장소에서 본인 확인절차를 거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 상품의 경우 이용자는 사전에 서비스 상품의 개별 판매 조건상에 명시된 유효 기간 내에 한해서만 업체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상품 구매 확인 목적으로 전달되는 이메일, 문자메시지 기타 영수증으로 본인확인 절차를 대신할 수 없으며, 무단으로 서비스 상품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단, 사업자 회원은 일부 서비스 상품의 구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본 조의 적용을 받는 서비스 상품의 경우 해당 서비스 상품을 발행한 제휴사(입점 파트너사) 정책에 따라 서비스 상품의 사용 및 환불 등의 조건이 정해지며, "이용자"는 당사 홈페이지에 명시된 내용 및 개별 주의사항(이용조건)을 확인하여야 할 책임이 있으며, 명시된 이용조건에 따라서 서비스 상품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 15 조(티켓의 구매취소, 청약철회 등) 1. "회사"의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2. "티켓"을 구매한 "회원"은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전자우편 또는 SMS 통지 등을 받은 날) 또는 상품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7일(청약 철회기간) 이내에 "회사"에 티켓 구매 청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단순 변심에 의한 취소 및 환불일 경우 이의 처리에 발생하는 수수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4. "회원"은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 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그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을 철회 할 수 있습니다. 5. 개별 "상품 등"의 성격에 따라 "회사"는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에 따른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관련 규정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별도 계약 및 이용조건상의 구매취소 및 청약철회 규정이 우선 적용됩니다. 6. 신용카드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구매 취소 시 기존에 결제하였던 내역을 취소하며 취소 시점에 따라 예매 취소 수수료를 재승인 합니다. 이 경우 구매 취소 시점과 해당 카드사의 환불 처리기준에 따라 취소금액의 환급 방법과 환급일은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사용한 신용카드의 환불 정책은 신용카드회사에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7. 가상계좌로 결제한 "회원"의 경우 구매 익일 23 시 59 분 59 초까지 "상품 등"의 대금을 송금하지 않는 때에는 "회사"는 "회원"의 "티켓"을 구매 취소 처리합니다. 이 경우 "회원"은 가상계좌 대금 송금 기간 연장이나 구매 취소 처리의 복구를 "회사"에게 요구할 수 없습니다. 8. 미성년자 또는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미성년자의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민법 상 미성년자의 법률행위 취소 규정에 따릅니다. 9. "회원"이 타인의 신용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한 이익을 편취하였다고 의심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티켓 구매를 취소처리 하거나 티켓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충분한 소명 자료를 제출할 때까지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10. 기타 이 약관 및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취소 및 환불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5 조의 2 (공연상품 및 여행상품 등에서의 환불 특칙) 1. 제15조 제2항에도 불구하고, 공연상품 및 여행상품(숙박상품 포함)의 경우에는 예약 및 그에 따른 공연 및 여행서비스 준비 등의 특수한 사정이 있는 관계로 별도의 특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회원"이 "사이트"에서 상시 판매하는 숙박상품을 일반예약(객실 미확정 상품)하여 구매하는 경우 대금결제는 예약과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만일, 일반예약 상품의 잔여객실이 없을 경우 결제가 취소되므로 "회원"에게 별도의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일반예약 상품의 결제를 취소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명시된 별도의 특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상품 등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 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회원”의 ID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이메일을 ID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및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발생한 ID 및 비밀번호 공유 또는 도용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또한, ID 및 비밀번호 공유 중에 제 3자가 “회원” 본인의 ID를 이용하여 약관 위반행위가 발생한다고 하더라도, 약관에 따라 “회원” 및 해당 ID 의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 18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부정한 방법으로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서비스 신청•이용 과정에서 다른 사람의 정보를 이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 8) 제 3자의 ID를 이용하거나 자신의 ID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는 행위 9)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0)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의 미이행 11) “회원”이 티켓을 구입한 후 환불요청 및 환불을 받은 상태로 제휴업체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받는 행위를 하는 행위 12) “회원”이 제휴업체에서 상품 또는 서비스를 받은 후, 사용하지 않은 티켓이라며 “회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행위 13) “회원”이 티켓을 구입한 후 발송되는 티켓번호를 임의로 조작하여 제휴업체에서 재사용하거나 유사업체에서 사용한 행위 14) 판매기간 종료 후 빈번한 구매취소 및 누적 등으로 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15)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수단을 이용하여 충전된 유료 포인트를 비정상적으로 현금 환급받는 행위 16) 상품 등의 구매를 가장하여 재판매 등의 방법으로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행위 17) 진정한 구매 의사없이 쿠폰 등을 적용하여 상품구매 후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8) 오프라인이나 다른 사이트에서 발생한 구매에 대해 위메프 포인트 등을 부당하게 확보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9) “회사”의 허락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광고 활동 등을 하거나, “회사”가 허락한 내용과 범위를 벗어난 영업/광고 활동 행위 20) 타인의 신용카드, 은행 계좌, 휴대폰 등을 무단으로 이용 또는 도용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거나 위메프 포인트를 충전하는 행위 21) “회사” 또는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및 회사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 2. “회원”은 “회원”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하며, “회원”의 변경 정보를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이 약관 기타 “회사”의 내부 규정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해야 합니다. 4. “회원”은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및 “사이트” 상의 공지사항 등 “회사”가 정한 제반 정책이나 규정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 19 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열람을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심한 모욕을 주는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불법물, 음란물 또는 청소년유해매체물의 게시, 광고, 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거나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7)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일 경우 8) 허위의 사실을 마치 진실인 것처럼 기재하여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회사"의 사실관계 확인 요청에 2회 이상 불응한 경우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영업행위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10) 기타 이 약관 또는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2.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법률상 이익이 침해된 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회사"에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정책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본 조 제1항에 해당하는 게시물로 인하여 "회사"가 제3자에 대하여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게 되는 경우(조정, 판결, 민사, 형사 불문) 귀책사유 있는 "회원"은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금을 지급하는 즉시 동일 금액 상당을 "회사"에게 지급하여야 합니다. 4. "회원" 탈퇴 이후에는 회원 정보가 삭제되어 작성자 본인을 확인할 수 없으므로 "회원"이 탈퇴이전에 작성한 게시물의 편집이나 삭제가 불가하며, "회원"은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의 삭제 또는 게시 중단 등을 원할 경우 "회원" 탈퇴이전에 본인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해 삭제 등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 20 조 (“회사”와 연결된 '몰'과의 관계) 1. “사이트”와 연결된 '몰'(웹사이트)이란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를 말합니다. 2. “회사”는 연결된 '몰'(웹사이트)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회사”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서비스 외에 “사이트”와 단순한 링크로 연결되어 제 3 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제 3 자의 사이트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1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2 조 (손해배상) “회사” 또는 이용자가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등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귀책 당사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 23 조 (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줍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4 조 (면책)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25 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거래 소송에는 한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약관은 2017년 2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